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

임신여부 확인하는 순서

by G._.G 2022. 5. 10.
728x90



우리가 임신했다고 느꼈을 때 가장 먼저 검사 해야되는 임신 확인 순서를 공유드리고자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소변검사

자가 검사로 임신테스터기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수정란이 착상하게 되면 성선 자극 호르몬이 분비되므로 소변검사를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임신 했을 때 가장 먼저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임신테스터기 사용이죠.


임신테스터기 올바른 사용방법

> 사용시기
임신 가능성이 있으며, 생리 예정일 1~2주 이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 사용방법
호르몬 농도가 높은 아침 첫 소변으로 확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개봉 후 바로 사용하시고, 소변을 충분히 적신 후 평평한 곳에 놓은 후 제품 사용설명서에 기재된 판독 시간을 준수한 후 결과를 확인해봅니다.

> 결과판정
임신 반응이 양성인 경우, 대조군과 검사선 모두 나타나야 합니다.

2. 혈액검사

임신테스터기가 두 줄 나왔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혈액검사로 임신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임신 호르몬인 융모 생식샘 자극 호르몬(HCG)이 분비되므로 이를 측정하여 임신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임신 1~4주 일 경우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초음파 검사를 해도 임신여부를 알 수 없습니다. 5주경부터 초음파 검사로 아기집을 확인할 수 있으니 초음파 검사는 5주가 지났다고 판단됐을 경우 검사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3. 초음파로 임신낭 확인

보통 생리 예정일 1주일 경과 후 임신 5주 정도면 질식 초음파 검사로 임신낭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주경에는 태아의 존재, 7주경에는 태아의 심장박동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임신낭이 확인될 경우에 산부인과에서 임신확인서를 작성해줍니다. 이 시기에 직장에 다니시는 임산부라며 임신기 단축근무를 이 시점에 신청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https://onyumom.tistory.com/m/37?cpId=229743&ref=kakao

[Information]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제도 안내

근무 기간 중 임신했을 경우 놓치지 말아야 하는 제도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임신 12주 이내 또는 36주 이후의 근로자가 일일 2시간의 근로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대상 임신 후

onyumo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