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jeju

[jeju]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먹거리, 제주도선물 구매후기

G._.G 2022. 3. 13. 21:11
728x90




안녕하세요.
그 동안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이제 차곡차곡 리뷰를 작성할려고 합니다.
그 중 오늘 공유드릴 내용은 서귀포 매일올레시장 방문 후기입니다.
이번 여행은 서귀포에서 노는 걸로 정하고 갔엇는데요. 그 중에 서귀포하면 유명한 시간 올레시장이죠.
올레시장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했습니다.






올레시장 먹거리

올레시장까지 왔는데 지나갈 수 없죠. 저희가 선택한 먹거리는 흑돼지 김치말이, 흑돼지육전, 흑돼지족발, 감귤모찌입니다. 제주도 왔으면 흑돼지 파티 다들 한번은 하시잖아요? 오늘 올레시장에서 흑돼지에 관련된 메뉴만 선택한 것 같네요.

먹어보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

흑돼지김치말이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이게 김치인가? 양배추인가? 둘다 들어간 기분.. 하지만 양배추 쪽에 더 가까운 맛이였어요. 아삭아삭했지만 소스, 돼지고기, 야채 뭔가 따로 노는 느낌이여서 아쉬웠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메뉴가 금방금방나와서 포장을 빨리했더니 많이 식어서 아쉬웠어요..

흑돼지족발

흑돼지족발 정말 야들야들한 메뉴였습니다. 저희 신랑은 족발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먹다보니 느끼함이 있어 꼭 탄산음료와 함께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흑돼지육전

육전과 부추와의 만남이 너무 잘어울리고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원래 맛있는 건 다른 말이 필요없는 순간이 있죠. 그런 맛입니다.

감귤모찌

감귤모찌 추천해요. 올레시장 오메기떡 판매하는 곳에서 파는 건데요. 처음에는 어? 신기할 거 같다. 어울릴까 생각했는데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랬어요. 감귤이 생각이상으로 맛있었답니다. 완전 달달구리 디저트로 먹기 딱 좋았어요. 쫀뜻하고 새콤달콤한 맛입니다.




제주도 여행선물 추천

저는 이번 여행에서 선물은 많이 못샀어요.. 대통령 선거날도 겹치고 사고 싶었던 선물을 사지 못해서 올레시장을 방문하게 되었죠. 뭐를 사갈까하다가 감귤도 맛있는 시기는 아니고 과자를 사자니 너무 많이 샀던 거 같고 해서 그냥 간단히 오메기떡을 구매하게 되었어요. 올레시장에서 할머니떡집이 제일 사람들이 많아 저희도 여기서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개별포장 50개 4만원으로 주문했어요. 그럼 택배로 배송도 되고 돌아오는 길 무겁게 짐 가져갈 필요가 없어서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오메기떡

개발포장으로 오메기떡 30개, 견과류 10개, 인절미 10개로 구매했어요. 취향에 맞게 50개 맞춰 주문하시면 됩니다. 구매한 곳에서 말해주던 배송일자에 배송되었답니다.

보관방법

  1. 상품을 받는 즉시 박스에서 꺼내 -18이하 냉동보관하세요. 되도록 겹쳐 쌓지 말고 펼쳐서 보관해주세요. (냉장실, 김치냉장고에는 넣지 마세요)
  2. 오메기떡은 택배 수령 후 냉장보관하시면 떡이 굳어버립니다.
  3. 떡을 받자마자 제품에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이상이 있을 경우네는 바로 할머니 떡집에 연락하세요.

* 감귤모찌는 겨울철(귤철)에만 택배 가능합니다.

오메기떡 드시는 방법

  1. 냉동보관하시고 드실 때는 상온에서 1~2 자연해동 후 드시는 게 맛있어요.
  2. 한 겨울에는 자연해동 시 떡이굳는 현상이 없으나 더운 여름철이나 일교차가 큰 계절엔 녹았던 떡을 재냉동 햇다 재해동 했을 시 굳을 수 있습니다. (방부제X, 유화제X) 봉지를 살짝 뜯은 후 렌지에 20~30초 돌리시거나 밥솥 안에 넣었다가 꺼내어 드세요.

 

제주 톳

제주도 고사리를 사갈까하다가 이번에는 톳으로 구매했습니다. 부모님께 드리면 좋을 거 같아서 톳으로 결정. 

쌀과 같이 씻어서 밥을 지으면 된다고 하니 먹는 방법 또한 편해서 좋은 거 같아요. 

제주도 여행 중이시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