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맘 둘째 임신 과정 : 6~8주 기록
임테기
6월 제주 여행 중에 임테기를 해봤는데 두줄!!
임신 사실을 알게 되었다! 어쩐지 입덧을 엄청.. 차멀미인 줄 알았는데 너무 많이 먹어서 소화가 안되는 줄 알았는데..
내 뱃속에 두 번째 아이가 왔다.
산부인과
임테기로 임신을 알게 된 난 부랴부랴 주말 토요일 바로 산부인과로 향했다.
생리 기간 계산 했을 때 이 쯤이면 아기집은 있을 거 같다는 생각에 산부인과를 갔다. 주수는 6주
만약에 바로 간다면 아기집 보기 전에 피검사만 하는데 그건 돈 낭비라 생각든다.. 임신확인서도 못받음
아기집까지 볼 생각이고 임신확인서가 필요하다면 시기를 잘 계산해서 가는 걸 추천한다.
임신 확인서
아기집을 보면 출산 예정일이 나오므로 임신 확인서를 받을 수 있다.
사실 산부인과를 나오는데 이것저것 얘기하시면서 기억나시죠? 하는데.. 사실 기억이 안난다........네?...네네..
이러고 나왔는데 임신 확인서는 잊을 수 없기에 바로 챙긴다!! 직장맘 이거 꼭 챙겨야 한다.
임신 확인서를 가지고 바로 다음날 회사에 임신기 단축근무 신청하기!
보건소
보건소에 가서 임신 확인서를 제출하고 임산부 산전 검사를 받아야된다.
병원에서 꼭 받고 오라고 했다~ 지금 6주 이므로 2주 뒤 진료를 보기 때문에 2주 안에 산전검사 결과지를 갖고 가야한다.
검사지는 보통 1주일이 소요되므로 최대한 빨리 가는 걸 추천한다.
산전 검사 시 공복 상관 없어서 가서 피검사만 받고 왔다. 다행히 모두 정상! 감사하다.
행정복지센터
그 다음으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다. 둘째아 임신이기 때문에 이것저것 잊지 않고 챙기기
1. 행복플러스카드 발급
2. 상하수도 요금 감면 신청
3. 안산 공용 주차장 할인
3가지 혜택을 받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꼭 들리시길! 행복플러스카드 혜택 임산부에게 다양한 혜택이 있으니 놓치지 않기!
국민행복카드 및 바우처 신청